구글 웹 검색

2010년 11월 4일 목요일

각진 아이콘을 라운드 아이콘으로 만드는 방법

티스토어에 등록하는 아이콘은 각진 아이콘일 경우 검수가 안 되기 때문에(대한민국에선 이런 황당한 일이 벌어지기도 하죠, 티스토어에서는 아이콘 디자인도 각지게 하면 안됩니다... 바로 아래 있는 오늘의 명언[성공] 어플이 검수 거부당한 어플입니다. ㅋㅋㅋ. 안드로이드 마켓과 오즈스토어에는 잘 올라가 있는데 말입니다.), 오늘 낑낑대면서 라운드 아이콘을 만드는 방법을 배워서(나름 새로 발견한 것도 있음^^) 정리해 봅니다.

일단은 포토샵을 사용해야 합니다.
포토샵에서 각진(ㅋㅋ) 아이콘을 연 다음, 아래 그림처럼 '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 도구'를 선택하고 상단 오른쪽에 있는 반경은 적당히 30 px 정도 줍니다.

그리고 나서 이미지 위에서 십자가 아이콘으로 이미지 전체를 감싸면 다음 그림과 같이 이미지 위에 라운드 박스가 채워지게 됩니다.

다음에 위 우측 스타일 버튼을 클릭하고 나타나는 스타일 중에서 다음 그림이 가리키는 맨 아래 왼쪽 스타일을 클릭하면 다음 그림과 같이 원래 아이콘이 다시 나타납니다.
그리고 나서 Ctrl+Enter 를 치면 라운드된 부분 위로 점선들이 살아서 돌아갑니다. 이제 라운드 영역을 복사하기 위해 편집->병합하여 복사(Ctrl+Shift+Enter)를 선택하면 라운드된 모양만 복사됩니다.

다음에는 이 복사된 영역을 새로 만드는 이미지에다 붙이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는 새로운 이미지의 각진 부분을 어떻게 투명하게 만드느냐가 문제였습니다. 그래서 여러가지로 시도하다 보니, 이미지를 새로 만들 때 투명한 이미지로 만드는 옵션이 있더군요... 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일->새로 만들기 메뉴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다이얼로그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배경내용 드롭다운을 누르고 "투명"을 선택하면 투명한 배경으로 이미지가 생성되는 거죠.^^

투명한 배경으로 생성된 이미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 그림과 같이 이미지가 흰색이 아니라 격자무늬로 나타나면 투명배경이 적용된 겁니다. 그리고 나서 앞에서 복사해둔 라운드 이미지를 붙이면 다음 그림과 같이 라운드 아이콘이 만들어집니다.

이 이미지를 원하는 이름으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저장시 마지막에 인터레이스 옵션으로 저장해야 투명배경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