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웹 검색

2010년 10월 22일 금요일

초간편 체크리스트 매뉴얼

안드로이드 마켓/티스토어/오즈스토어에서 모두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초간편 체크리스트

초 간편 체크리스트의 시작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처음 시작할 때는 해외여행이 기본 타이틀로 나옵니다. 하지만 다음 시작할 때는 종료할 때의 타이틀이 시작화면으로 나타납니다. 즉, 어플 종료시 타이틀을 자동적으로 저장하여 다음 시작시에 그 타이틀의 체크리스트가 나오도록 되어 있습니다.




맨 위 오른쪽에 있는 상위폴더 아이콘을 누르면 타이틀 리스트 화면이 나타납니다. 타이틀 리스트 화면은 모든 체크리스트의 타이틀을 관리합니다.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쇼핑, 웹페이지, 이사, 해외여행, 결혼식, 행사관리, SCAMPER, 행복 체크리스트, 면접, 시험의 체크리스트를 어플 자체가 내장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타이틀을 생성하려면, 위쪽에 있는 신규 타이틀명... 필드에 타이틀명을 입력한 다음 오른쪽에 있는 타이틀 생성 버튼을 누르면 신규 타이틀이 생성되고 바로 체크리스트 입력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위의 화면은 ‘일일업무’라는 타이틀을 생성하고 체크리스트로 ‘조찬미팅’,’거래처연락’을 생성한 화면입니다. 아래서 예쁜 강아지가  체크리스트가 생겨나기를 기다리고 있죠^^. 이 강아지는 나중에 알림 기능을 표시할 때도 상태바에 나타납니다.

사용하지 않을 타이틀은 컨텍스트 메뉴의 숨기기 메뉴로 보이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일일업무로 체크리스트로 돌아가서, 체크리스트 관련 내용을 편집하기 위해 조찬미팅을 꾹 누르고 있으면, 편집/전달/삭제/체크된 항목 조회 메뉴가 나타납니다. 편집 메뉴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체크리스트 편집 화면이 나타납니다.

편집 화면에서는 체크리스트 이름을 수정하거나, 항목설정의 작성, 체크항목의 완료예정일시 설정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날자설정 버튼을 누르고 날자 설정, 시간설정 버튼을 누르고 시간설정이 가능하며, 날자를 설정하면 자동적으로 시간이 08:00 으로 설정됩니다. 날자를 설정하지 않고 시간설정만 하면, 날자가 자동으로 오늘 날자로 설정됩니다.
저장버튼을 누르면 저장되고 체크리스트 화면으로 돌아가고, 취소 버튼을 누르면 데이터가 저장되지 않은 채로 체크리스트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날자/시간을 설정하고 ‘알람여부’를 체크하고 저장하면 지정된 시간에 알람이 아래 화면과 같이 나타납니다.




전달 메뉴를 누르면 이메일, SMS, 트위터 등으로 해당 체크항목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삭제 메뉴를 누르면 해당 체크항목이 삭제됩니다.
체크된 항목 조회 메뉴로는 해당 타이틀에서 완료 체크를 한 항목들을 조회할 수 있으며, 체크항목 조회 화면에서 다시 체크되지 않은 항목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심파일 리뷰를 참조해 보셔도 됩니다.

댓글 2개:

  1. 무료버전이라 실행이 되지 않는 기능이 있습니다. 정식버전은 어디서 구할수있는지요,

    답글삭제
  2. 안녕하세요, 관심 감사드립니다.

    현재 정식버전은 티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고,
    조만간 오즈스토어/안드로이드 마켓에도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