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웹 검색

2010년 12월 1일 수요일

[한방에 SMS] 매뉴얼입니다.

- 시작시 나타나는 디폴트 메시지 변경 방법부터 설명하겠습니다. 사용자분들이 그걸 가장 궁금해하실 것 같아서요^^;

아래 시작 화면에서 가운데 왼쪽에 있는 폴더 모양의 My list 버튼을 누르면 내 메시지 목록이 나타납니다. 그 왼쪽의 숫자는 실시간 카운트되는 메시지 문자 갯수 입니다.

여기서 디폴트 메시지로 하고 싶은 메시지에 대고 꾹 누르면 컨텍스트 메뉴로 '디폴트 메시지로 설정', '항목 선택', '항목 삭제' 메뉴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디폴트 메시지로 설정'을 선택하면 선택된 메시지가 편집 화면에 입력되고, 이후 어플을 시작할 때 이 메시지가 디폴트 메시지로 나타납니다.

- 지금부터 [한방에 SMS] 사용방법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작화면에서 맨 위에 있는 편집 박스가 메시지 편집화면이고, 가운데 버튼들은 왼쪽부터 My 메시지 목록, 편집메시지 저장, 음성인식, 메시지 보내기 버튼입니다. 맨 아래에는 최근 통화목록들이 나타납니다.
왼쪽끝 My 메시지 목록 버튼을 누르면 다름 그림과 같이 저장된 메시지 목록이 나타납니다.

보내려는 메시지를 선택하고 터치하면 그 메시지가 편집화면에 입력됩니다. 꾹 누르면 앞의 두 번째 그림과 같은 컨텍스트 메뉴가 나타납니다. 첫 번째 메뉴는 디폴트 메시지로 설정하는 것이고, 두 번째 메뉴는 메시지 선택, 세 번째 메뉴는 해당 항목을 삭제하는 메뉴입니다.

시작화면의 왼쪽 두 번째 저장 버튼을 누르면 편집한 메시지가 My 메시지 목록의 맨 앞에 저장됩니다. 세 번째 버튼은 다음과 같이 음식인식을 할 수 있는 다이얼로그가 나타나게 됩니다.

- 다음에는 설정 메뉴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단말기 왼쪽 아래의 메뉴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 그림과 같이 설정, About 메뉴가 나타납니다.
설정 메뉴를 선택하면 디폴트 메시지 설정/해제, 전송방식 설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디폴트 메시지 설정 메뉴에 있는 체크를 해제하면 프로그램 시작시 나타나던 디폴트 메시지가 편집창에 나타나지 않고 빈 편집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물론 체크하면 디폴트 메시지가 편집창에 나타나게 되지요..
전송방식 설정 메뉴를 클릭하면 다음 그림과 같이 두 가지 전송방식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바로 전송'을 선택하면, 시작화면에서 전송 버튼 클릭시 바로 수신자에게 SMS가 날라갑니다.
'기타 어플로 메시지 전송'을 선택하면, 트위터나 이메일, SMS 등 기타 어플로 편집된 메시지가 전송되게 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